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유식 간식] 7개월 자기주도 이유식 핑거푸드 간식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7month finger food

cooking time

by Needcaffein 2019. 7. 15. 11:33

본문

지난번 유기농 마트에 갔을 때 whole wheat 빵을 사 왔었다.

남편이랑 프렌치토스트를 해먹을 생각이었다!

가볍게 빵을 구워서 과일을 올려 시럽을 뿌리고 먹는 그 맛 ㅠㅠ

 먹어본 자만이 알 수 있다는... 난 그렇게 빵순이는 아니지만

프렌치토스트는 맛있다....

여하튼! 사 와서 만들려고 보니 태양이가 눈에 밟혔다.

우리만 먹으면 태양이는 어떤 마음일까....

그래서 태양이를 위한 애기용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결론은 태양이가 너무나 잘 먹어줬다!!!! 뿌듯 뿌듯 ㅎㅎ

이 맛에 요리한다~~!!

그럼 프렌치토스트 시작해보자!

 

NEED

 

Whole grain bread, 통곡물 식빵 2개

 

바나나 2개

 

시나몬 가루 한 스푼

 

아몬드 우유 80ml

 

아마씨 가루 한 스푼

(아마씨는 아토피성 피부질환에 좋고 두뇌 성장 발육을 촉진한다!

아마씨에는 생선보다 7배 이상의 오메가 3이 있다.)

 

먼저 바나나를 포크로 으깨준다.

 

아몬드 우유와 시나몬가루 아마씨 가루를 섞어준다.

그다음 통곡물 식빵을 반으로 잘라준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식빵 ㅠㅠ

 

팬에다가 오일을 두르고 (올리브 오일 사용함)

중간 불로 달궈준다.

너무 세게 달구면 타니깐 중간 불로!!

 

식빵을 만들어준 바나나 부침 옷을 두르고

팬에 한쪽 면당 2-3분 정도 구워준다.

스팸인 줄...

조명을 켜놔서 색이 이렇다 ㅎㅎㅎㅎ

뒤집을 때 계란을 넣지 않아서 좀 잘 안 떨어질 수 있다.

조심히 뒤집어줘야 한다. 

짜잔! 빵이 어두워서 색이 좀 탄 것처럼 나오는 이유는...?

ㅎㅎ

바나나를 얇게 잘라 토스트 위에 플레이팅 해준다!

이쁘게 만들어서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

이게 뭐지 프렌치토스트를 보면서 신기해하는 태양이!
아.. 이맛이다...!!!!!!

 

냠냠 엄마가 짱이에요~!

 

태양이는 오늘도 너무나 잘 먹어줬다 ㅠㅠ

고마워 태양아!

시나몬 프렌치토스트 완성!!!!!!

♡ Thank you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