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유식 간식] 6개월 이유식 라즈베리 바나나 배 퓨레

cooking time

by Needcaffein 2019. 7. 5. 13:43

본문

6개월 아기 이유식 간식 만들기

"라즈베리 바나나 배 퓨레"

NEED

"잘익은 바나나 1개 라즈베리 15개 배 1개 "

(WITH 찜기, 믹서기)

바나나는 Potassium 칼륨이 풍부하다.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장결석을 예방시킨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쇠퇴하는 뼈를 예방시켜준다. 칼륨이 많이 들어가있는 음식은 아이들에게도 훌륭한 음식이다. 건강한 음식을 먹지만 저칼륨혈증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좋다. 바나나는 또한 다른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는데 비타민 A, B6, B12, 엽산등이있다. 

변비가 있는 아이들에게 바나나는 좋은 것만은 아니다. 타닌과 저항성 전분 때문이다. 변비가 있는 아이들에겐 바나나보다는 Green kiwifruit 나 Prunes가 좋다.

라즈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그래서 아기들 성장과 피부 뼈 치아에 좋고 또한 소고기와 같은 고기의 철분을 몸에 흡수시키게 도와준다. 라즈베리는 또한 다른 과일들보다 엽산과 아연이 풍부하다.

배는 위식도 역류로 고생하는 아기들에게 좋다. 또한 나트륨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없다. 배는 포도당과 과당을 포함한다. 배는 작은 신생아가 아니면 껍질을 벗길 필요는 없다. 쉽게 소화되기 때문이다!

먼저 바나나를 껍질을 까고 알맞은 크기로 잘라놓는다.

배도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안에 씨부분은 제거해준다.

(배 껍질은 소화가 잘되 껍질 제거는 마음대로!)

라즈베리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더러운 부분은 제거해준다.

손질한 배와 바나나를 찜기에 넣고 5분정도 쪄준다.

라즈베리는 바로 믹서기에 넣을거니 넣지않는다.

쪄진 바나나와 배 그리고 라즈베리를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색이 예쁘다 ㅎㅎㅎ

완성된 라즈베리 바나나 배 퓨레다 ㅎㅎㅎ

과일 간식 퓨레에 딱히 어려운 건 없다.

한 번 맛을 보니 맛있다 ㅠㅠ

신 맛도 강하지 않아서 태양이가 잘 먹을것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바로 시도해본 결과!!!!

두둥 ㅋㅋㅋ 너무나 잘먹는다 !!!!! 

아이고 이뻐라 내새끼....

고마워 태양아 또 잘 먹어줘서 ㅎㅎ

힘내서 또 다른 맛있는 거 많이 많이 만들어줄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